가이드

두 자루의 검을 휘두르며 적을 향해 돌진한다! 듀얼리스트 가이드

듀얼리스트는 양손에 한 자루씩 두 자루의 무기를 사용하는 전사형 직업으로, 양손의 무기를 휘두르며 적진으로 돌진해 다수의 적과 맞선다. 적을 향해 돌진하거나 무기를 던져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우레같은 포효로 적들을 공포에 떨게 하며 공중에서 내려찍어 주변의 적들을 도륙한다. 파티에서는 든든한 탱커로 주변의 위협으로부터 파티원들을 보호하는 큰형같은 존재이다.

공격을 위해서 적진에 뛰어들어야 하기 때문에 타 직업에 비해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갖추어야 하며, 스킬을 사용할 때 적을 공격하거나 공격당할때 모이는 분노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이 붉게 물들수록 투쟁심을 더욱 불태워야 한다.

▲ 듀얼리스트 기본 외형(좌)과 데빌리언 변신 외형(우)



▣ 듀얼리스트의 능력치와 특징

듀얼리스트는 적진에 뛰어들어 난전을 펼치는 전투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어 적의 공격을 버티며 싸우기 위해 물리 공격력과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힘 스탯, 최대 생명력과 물리/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건강 스탯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민첩 스탯 역시 회피율과 치명타율을 높여주지만, 듀얼리스트의 아이템에는 해당 옵션이 붙는 경우가 드물다.

듀얼리스트가 사용하는 자원인 분노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받았을때 생성되므로 적극적으로 전투에 임해야 한다. 또한, 듀얼리스트의 일부 스킬은 분노가 많을수록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어 패기만 넘친다면 일발 역전도 가능한 호쾌한 직업이다.

▲ 1레벨과 60레벨의 기본 능력치 차이. 중앙의 세부 속성은 레벨이 올라도 변하지 않는다.




▣ 듀얼리스트 기본 스킬


■ 삼연속 베기
공격시 15의 분노를 획득할 수 있는 기본 스킬이다. 양손의 칼을 휘둘러 대상과 주변을 공격하며, 연속으로 사용해 3회까지 공격이 가능하다. 동시 공격 가능 대상은 3명으로, 3타째에 공격 반경이 상당히 넓어진다. 연속 공격 시 더 많은 분노를 생성하는 특징이 있다.

분노를 소비하는 다른 스킬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데미지와 연사력을 보유하고 있어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각보다 분노가 쌓이는 속도가 빨라 기본공격만 적절히 사용해도 빠른 템포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분노를 채울 수 있는 삼연속 베기



■ 칼날바람
검기를 날려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사정거리는 짧은 편이지만 최대 5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어 근접거리에 뭉쳐있는 적들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분노 소비가 10으로 매우 적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 짧은 거리를 이동하기 어려울 때 사용할 수 있다.

몰이사냥 시 필드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끌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 원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칼날바람



■ 태산 돌격
원거리의 적에게 돌진하며 분노를 생성하는 스킬이다. 데미지는 적지만 이동선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분노를 50이나 생성하기 때문에 전투를 시작할 때 안성맞춤이다. 재사용 대기시간 역시 12초 정도로 짧아 부담없이 사용해도 무방하다.

한바탕 전투를 끝냈는데 원거리에서 깨작깨작 공격하는 몬스터가 있다면 즉각 달려들어 응징해주도록 하자.

▲ 적에게 돌진하며 분노를 생성한다.



■ 유성 찍기
굉장히 강력하고, 화려하며, 사정거리까지 긴 효자 스킬이다. 제자리에서 공중으로 뛰어올라 360도 회전하며 마우스 커서 위치의 적을 공격한다. 전방으로 꽤 먼 거리를 공격할 수 있고 동시 공격 가능 대상이 10명으로 매우 많아 몰이 사냥 시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짧은 것은 아니지만, 분노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결정적인 순간에 사용하기 좋다.

▲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 질주
Space Bar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회피 기술이다. 사용시 마우스 커서 위치로 한바퀴 굴러 이동하며, 최대 7미터까지 이동 가능하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초로 짧은 편이고, 적의 마법이나 보스의 스킬 등 강력한 기술을 회피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필드에서 빠르게 이동할때도 종종 사용한다.

▲ 커서 방향으로 이동한다.



▣ 듀얼리스트 스킬 스타일

레벨 10을 달성하면 스킬포인트(SP)를 획득할 수 있다. 스킬포인트를 사용해 취향에 맞는 특성의 스킬을 배우고 강화할 수 있다. 듀얼리스트의 특성은 쾌검, 폭검, 마검의 세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특성마다 개성적인 스킬들이 다수 존재한다.

■ 빠르고 정밀한 공격, '쾌검'
쾌검 스타일의 스킬들은 데미지가 강한 편은 아니나 분노 소비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편이다. 때문에 전투 역시 다양한 스킬들의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딜 사이클을 찾아가는 유저나 손을 부지런히 움직이는 빠른 템포의 전투를 즐기는 유저에게 어울린다.



폭발 칼날은 원거리의 적에게 폭발하는 도끼를 날려 대상과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리는 기술이다. 공격 범위가 은근히 넓어 돌격으로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던지거나 추격이나 도주에 잘 어울린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공격 범위와 다운 지속시간을 상승시킬 수 있다.

회오리 찍기는 쾌검 스타일의 주요한 분노 생성원이자 체력 회복 기술이다.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뛰어오른 뒤 내리쳐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분노 수급량과 체력 회복량을 상승시킬 수 있다. 스킬 자체의 성능은 나쁘지 않으나 공중에서 이동하는 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공격 범위가 애매해 숙달되기 전에는 명중시키기 힘든 기술이기도 하다.

소용돌이 가르기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회전하며 주위의 적들을 도륙한다. 회전중에도 이동할 수 있으며 스킬을 시전하는 중 스킬 버튼을 다시 누르면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이동속도, 분노 수급량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쾌검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단일 전투에 특화되어있다. 쾌검 스킬로 챔피언, 보스를 공격할 때 최대 9%까지 데미지를 올려주는 쾌속의 겨냥과 쾌검 스타일의 스킬 데미지를 올려주는 쾌속의 검날을 동시에 활용하면 보스에게 무려 15%의 데미지를 추가로 입힐 수 있다.

또한, 최대 분노량을 15까지 늘려주는 쾌속의 포효를 배우면 분노 관리가 더욱 쉬워져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 빠른 전투라는 컨셉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형광 베기


▲ 회전하며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소용돌이 가르기





■ 묵직하고 화끈한 한방! '폭검'
폭검 스타일의 스킬들은 분노 소비가 크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지만 다수의 몬스터에게 한 방에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몰이사냥에 특화된 특성으로 스킬의 조합보다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저것 생각하기 싫다, 그냥 쉽고 강한 캐릭터가 좋다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특성이다.



돌풍 포효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 몬스터의 물리 방어력이 최대 15%까지 감소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길지만 스킬 한 번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폭검의 특성에 잘 어울리는 스킬이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대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거나 몬스터에 대한 도발 수치를 증가켜 파티원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다.

천둥 찍기는 기본 공격인 유성 찍기와 비슷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고 분노를 25 소모한다. 또한, 적을 처치할 때 확률적으로 '폭발' 디버프가 활성화되 주변의 적에게 스킬 공격력의 40%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큰 효율을 발휘한다. 광역 공격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이기도 하다.

대검 내려찍기 타이밍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스킬 데미지 증가 600%라는 어마어마한 공격력과 더불어 공중으로 높이 솟아오른 뒤 떨어지는 스킬의 특성상 주요 기술을 회피하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처치한 적 1명 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현재 분노에 비례한 데미지 증가를 강화할 시 약 10초 정도의 짧은 쿨타임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폭검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광역공격과 몰이사냥 능력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폭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파괴의 폭주는 폭검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검날의 폭주와 더불어 무한사냥터나 필드 몰이사냥에서 극한의 효율을 발휘한다.

스킬 적중시 확률적으로 분노를 생성하는 분노의 폭주 스킬을 활용하면 몬스터 무리 중앙에서 무한 널뛰기를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 주변의 적을 내려치는 천둥 찍기


▲ 궁극기인 대검 내려찍기





■ 파티의 맏형, 밸런스가 좋다! '마검'
마검 스타일은 훌륭한 생존기와 도발기를 보유하고 있어 파티플레이시 탱커 역할을 맡기에 좋다. 또한, 화염과 폭발이라는 특이한 메커니즘을 활용해 데미지 역시 강력하다. 탱커를 선호하는 유저, 화려하고 번쩍이는 스킬 이펙트를 좋아하는 유저, 공수 밸런스를 중요하게 여기는 유저들에게 어울린다.



생사 가르기는 듀얼리스트 최고의 생존기이다. 모든 분노를 소모하며 소모한 분노 10당 생명력의 7.5%, 분노 100을 전부 사용하면 무려 75%에 달하는 생명력을 일시에 회복할 수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을 활용해 5초간 최대 생명력 20% 증가 능력까지 강화할 수 있다. 분노 수급이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기에 위급한 순간 최고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효자 스킬이다.

불꽃 포효는 주변의 적들을 도발하는 기술로 탱커로서의 역할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더해 기본 분노 30, 스킬 강화시 분노를 한 번에 100까지 채울 수 있어 화산 내려찍기 등 다른 기술로 연계가 쉽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5초간 도발 대상의 공격력을 12%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

화염 회오리는 마검 스타일의 궁극기로 주변 넓은 범위의 적을 총 3번에 걸쳐 공격한다. 한 번에 공격 가능한 대상은 12명으로 제한되있으나 총 3회 36명의 적을 한 번에 휩쓸어버릴 수도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지만 패시브 스킬로 처치한 적 당 재사용 시간을 3초까지 단축시킬 수 있고, 공격한 적 1명당 체력 회복 옵션까지 있어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다.

마검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파티 플레이, 특히 탱커 역할에 특화되어있다. 악마의 재생 스킬을 배우면 스킬 적중시 확률적으로 체력이 회복되 액티브 스킬과 병행해 안정적으로 체력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악마의 기운, 데미지가 올라가는 악마의 검날 등 파티, 솔로 플레이시 유용한 스킬들이 존재한다.


▲ 주위의 적을 도발하는 불꽃 포효


▲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발화 디버프까지!





▣ 듀얼리스트 데빌리언 스킬

듀얼리스트는 데빌리언으로 변신하면 두개의 검 대신 하나의 대검을 적을 향해 휘두른다. 강력한 체력과 공격력을 바탕으로 전장의 선봉에서 아군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명왕의 돌격
듀얼리스트의 유일한 약점, 접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스킬이다. 적에게 빠르게 돌진해 넘어뜨린다. 데빌리언 마력의 소비가 없고 사정거리가 길어 원거리에서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적들에게 돌격해 응징할 수 있다.

▲ 멀리 있는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한다.



■ 한손무기 공격
데빌리언 마력을 생성하는 기본 공격이다. 연속으로 3회까지 공격 가능하며, 매 3회 적중 시 피격당한 적은 3초간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공격 거리가 은근히 길고 연사력도 좋아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 데빌리언 게이지를 채울 수 있는 기본 공격



■ 흡혈의 강타
데빌리언 마력을 20 소비하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 회복 능력을 생각하면 절대 비싼 스킬이 아니다. 강력한 공격력과 넓은 사정거리, 빠른 속도는 적들에게 공포를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한손무기 공격과 비슷한 이펙트를 가지고 있어 적절히 섞어 사용하면 상대를 혼란시킬 수 있으며, 전투 중 체력을 회복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흡혈의 강타



■ 내려찍기
무기를 빠르게 내리쳐 전방의 적을 넘어뜨린다. 적에게 접근한 후 사용하면 3초동안 지옥을 보여줄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짧지 않아 적절한 상황 판단이 필요하다.

▲ 내려찍기를 사용한 모습



■ 연속베기
평범해 보이는 이름과 달리 어마어마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킬이다. 플레이어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며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어 적을 4회 공격한다. 스킬 사정거리가 길어 원거리에서 돌진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이밍을 잘 맞추면 적의 스킬을 무효화시킬 수도 있다.

▲ 연속베기를 사용 중인 모습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